paperBACK

애플 iWork 아이클라우드 베타 버전 - 페이지스 (iWork for iCloud beta - Pages) 본문

pop-up's View/이슈, 소식

애플 iWork 아이클라우드 베타 버전 - 페이지스 (iWork for iCloud beta - Pages)

pop-up 2013. 7. 4. 10:07



WWDC 2013에서 선보였던 새로운 기능 중에 Pages, Numbers, Keynote를 아이클라우드에서 바로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될거란 소식이었다. icloud.com 각 개인 페이지에서 문서, 엑셀, 제안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접근성과 곧바로 PDF, MS Office 양식으로도 변환이 가능한 점은 앞으로 더욱 많은 사용자를 iWork 플랫홈으로 끌어들이고자 하는 Apple의 운동? 움직임이 느껴진다.


우선적으로 MS Office와 비교하자면 워드/Word와 연장성으로 볼 수 있는 iWork - 페이지스/Pages 베타 버전을 사용해봤다.

(정식 버전이 아니며, 추후 정식 공개된 제품에서는 메뉴 구조 및 기능이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다.)



아이클라우드 로그인 화면.

기존에 보이던 익숙한 메뉴 외에 페이지스 / 넘버스 / 키노트 버튼이 새로 등장했다.


오늘은 우선 페이지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존 템플릿과 동일한 몇가지 양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자 하는 양식을 선택한 뒤, 우측 상단의 선택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다.


Syllabus 템플릿을 선택했다. 기존 데스크탑 버전과 동일한 레이아웃이다.

(데스트탑 버전의 페이지스에 비해서는 비교적 단순한 설정 화면)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외부에서 끌어와서 곧바로 드랍하면 바로 적용

- 우측 Format Fanel에서 이미지 속성 변경 및 설정이 가능하다.

- 현재 지원하는 이미지 속성 변경 기능 : 이미지 외곽선, 그림자 효과, 반영, 투명도 설정




서체로는 애플 SD 고딕 네오도 지원한다.

다만 베타 버전이어서 그런지 아직은 라이트 및 울트라 라이트 같은 가벼운 서체는 사용할 수 없었다.




아이클라우드에서 작성한 문서를 곧바로 Pages, PDF, Word 확장자로 이메일 공유가 가능하다.

이 부분에서 사용료과 관련된 부분도 정식 버전에서 사용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문서 작성 및 공유를 활용하다보면 웹 폴더 기능도 더욱 강력해질 것이고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용량과 관련된 사항으로 기본 5GB 제공보다 많은 공간 확보를 위해 연간 유료 결제로 이어지는 경우도 발생할 것이란 생각이 든다. 현재 아이폰 백업만 하더라도 4.6기가에 달하는 용량을 차지하게 되는데 문서와 키노트 등을 함께 또 사용한다면 분명히 공간이 모자를 것이다. 자연스레 사용용량 구매로 이어지게 될 것이다.





문서 보기 크기도 지정할 수 있으며




간단한 화면 설정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다시 페이지스 루트 화면으로 돌아오면 지금 작성한 문서는 자동으로 생성되어 있고,

이곳에서 기존 문서를 가져와서 아이클라우드로 업로드도 가능하고, 새로운 도큐먼트 생성 등이 가능하다.

기존에 페이지스를 사용하던 이들에게는 무척이나 친숙한 화면 구조일 것이라 생각된다.

제일 궁금한 것은 역시나 키노트를 아이클라우드로 어떻게 끌어들였을 것인지에 대한 부분이다.

화면 전환 및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 효과를 그대로 아이클라우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까?

살펴보러 가야겠다~!


소식 페이지 : http://www.apple.com/iwork-for-icloud/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