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BACK

:: 아이팟터치, 아이폰용(iPod Touch1_2, iPhone) 스카이프(Skype) :: 본문

pop-up's View/기기, 제품

:: 아이팟터치, 아이폰용(iPod Touch1_2, iPhone) 스카이프(Skype) ::

pop-up 2009. 4. 6. 20:45



후~ 드디어 무료인터넷 전화 - Skype가 아이팟과 아이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 되었네요.
무료로 사용자간의 통화와 채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 WiFi-zone(접근허용된)에 접속되어있어야 하며
* Skype 홈페이지를 통한 계정 생성이 되어있어야하고,
* 이용자간에 서로의 아이디가 등록되어있어야 합니다.



처음 구동화면입니다. 'Free의 세계로~!!'
처음 접속하게되면, 계정을 등록하기 위한 로그인 창이 띄워집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하단의 Create Account를 통하여 계정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계정 추가 및 로그인하면, 접속중이라는 메시지가 뜨며, Contacts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처음 접속이기에 통화대상자는 안뜨며 차후 추가하면 목록으로 뜨게 되며 상단의 '+'를 통하여 추가등록할 수 있답니다.

와이파이 접근이 허가된 상태에서 이젠 무료통화와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거지요~! :)
초기 Contacts화면에선 Echo/Sound Test라는 단일 상대자목록이 뜨게 되는데, 이것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의 이상유무와 마이크가 이상없이 작동하는지 등의 점검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팟터치 2세대 사용자는 9만원대의 애플 인이어 헤드폰(마이크가 달린 이어폰)이나,
3만원대의 Apple Earphones with Remote and Mic 제품등을 사용하셔도 가능합니다.

다만 터치 1세대 사용자는 이 제품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macally사의 ivoicepro(5-6만원대)제품이나 Belkin사의 TuneTalk Stereo (8-9만원대)를 사용하셔야할 듯 싶네요.
매컬리의 아이보이스프로는 외장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기에 터치 1세대 사용자에게 더욱 메리트가 있지않나..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다만, 디자인이...;


이상없이 잘 작동되는가, 메시지 확인해봤습니다. 이상없네요. :)


친구와 문자 채팅을 주고 받는~



전화걸기 위한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의 화면이 뜨게 되구요.
Skype사용자끼리는 무료 통화가, 비회원간에슨 유료통화가 이루어집니다.
전화번호는 국제전화를 걸때처럼 '0'을 빼고 누른 후 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른 아이팟터치 Skype 유저가 제 아이팟으로 전화를 할 수 있는데,
통화 통보음(벨소리)가.. .................
겪어보시길..ㅋ


마지막목록은 My Info로 개인 계정 관리를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Skype 친구등록 하실분들 환영합니다~ :)


음, 개인적으로 fring이후로 skype를 정말 기다려왔는데, 이렇게 공개되어서 너무 기쁘네요.
와이파이가 접속된 상태에서만 통화와 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
유선전화나 기존 통신사로의 통화는 선불제 유료 서비스로 이용 하실 수 도 있습니다.
기간제로 신청하여 지정번호를 부여 받을 수도 있구요.
저는 활동하는 지역들이 모두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곳이기에 상당히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느껴집니다.

유학 등으로 해외에 떨어져있거나, 통화비가 무섭고 둘 다 터치를 갖고있는 경우에는 정말 엄청난 메리트를 발휘하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되네요.
십점만점에 십점!!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