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BACK

애플,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 (해외 출시폰의 경우에는?) 본문

pop-up's View/이슈, 소식

애플,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 (해외 출시폰의 경우에는?)

pop-up 2016. 2. 7. 23:17



아이폰, 혹은 맥북 사용자 중 2003년부터 2015년 사이의 해당하는 정보입니다. 대한민국형 AC 플러그 어댑터가 콘센트에서 뽑을 때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애플에서는 이 부분을 무상 교환하는 프로그램을 실시 중입니다. 2013년 맥북프로 레티나를 사용 중 해당 문제를 직접 겪었는데 새로 AC 플러그 어댑터를 구입한 이후에야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네요. 센터에 문의해보니 파손된 제품이라도 그 상태 그대로 파트 분실 없이 갖고 있다면 새 제품으로 교환가능하다는 답변도 들었습니다.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아이폰 AC 플러그를 교체받아왔으며 교환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어댑터 다리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국가 명이 아닌, 숫자로 적힌 제품을 사용중인 경우 개선된 AC 플러그로 무상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을 원하는 분들은 해당 제품 부위와 제품 본체의 시리얼을 알아둔 후 가까운 센터를 방문해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내 공인 서비스는 하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locate.apple.com/kr/ko/


교환 절차

현지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어댑터를 교환합니다. 교환 절차 과정에서 Mac, iPad, iPhone 또는 iPod의 일련 번호를 확인해야 하므로, 일련 번호를 미리 알아 두십시오. 장비의 일련 번호를 찾는 것은 간단합니다. 여행용 어댑터 키트를 구입한 고객의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영향을 받는 부품을 교환해야 합니다.




새로 교환해 온 신형 AC 플러그 어댑터입니다. 구형과 다르게 콘센트 접합 부위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 추가 사항 - 해외 규격의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건



현재 사용중인 아이폰은 해외출시판인데 콘센트 규격이 다른 경우에도 교환 프로그램을 적용받을 수 있냐는 문의를 했습니다.

그런 경우 해당 제품을 센터로 가져오면 교환은 가능하지만 해외 규격의 어댑터가 아닌 대한민국 출시 규격으로 교환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해외 제품 중에서도 이러한 사항이 모두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상단 어댑터 다리유형의 국가를 확인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충전 뒤 플러그를 뽑을 때 플러그 부위가 파손된 경우에는 절대!! 손으로 뽑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전의 위험이 매우 크며 위험하고 위험합니다. 

덜덜해요 팔이..


[애플,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

http://www.apple.com/kr/support/ac-wallplug-adapter/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