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BACK

S.Queen :: #2_독거 전갈.. 본문

자연농원

S.Queen :: #2_독거 전갈..

pop-up 2009. 6. 21. 14:15

어느 순간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몇달 이상은 된 듯 싶어요.
다른 때와 마찬가지로 전갈에서 먹이를 주고 쳐다보고 있는데, 조그만 불개미가 전갈 입주위로 가서 먹이를 노리고 있더군요..;;
그러고 나선 워낙 작은 개미고 그냥 지나가다 들렀겠거니.. 했는데, 나중에 전갈 집 청소하다 숯을 치우니, 그 아래 개미군체가 엄청나게 불어나 있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_@
이걸 과연 없애야하나.. 고민해오다 다른 분이 전갈이 죽을수도 있다고 해서 좀 전에 바로 분리 작업을 했습니다.

오랜만의 쎈 조명과 큰 물체가 움직이는 걸 느껴서인지.. 경계를 갖추더라는..

그 작은 개미 군체는 왼쪽 구석이었어요. 흙을 통째로 개미집과 퍼냈습니다.
이젠 전갈이 식사할때마다 입주위로 와서 귀찮게 하지 않겠지요.. :)

잠시 그녀의 움직임을 함께 감상해보실까요~


그리고 퍼낸 군체는 그대로~

새로운 사육통으로~ ㅎㅎ

너무 작은 종류여서 관찰이 용이할지.. 모르겠네요.
개미의 종류는 흔히 집에서 발견되고 불개미라고 불리워지기도 하는, 스미드 개미입니다.
알과 번데기가 옮기는 도중 중간층에 섞여버렸는데..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아직 여왕 확인은 하지 못했습니다. 여왕도 커봤자 5미리라고 하더군요.
넓은 통으로 옮길때 확인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