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BACK

Antz :: #5_여왕의 딸, 일개미 1호 탄생 본문

자연농원

Antz :: #5_여왕의 딸, 일개미 1호 탄생

pop-up 2009. 7. 7. 17:33

Wow~!!
여왕개미를 사육한지 48일째, 드디어 여왕의 첫 딸인 일개미 1호가 탄생했습니다.
일개미는 모두 암컷 개미로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또한, 여왕의 체내 에너지로만 탄생시킨 첫 가족이기 때문에 크기는 좀 작게 탄생된다는데, 생각보다 더 작은 듯 싶네요.
일부러, 꿀물도 넣어주고 했는데..


이제 먹이수급하고, 좀 안정되면 새로운 집으로 옮겨주려 합니다. 고치안의 2호 모습이 선명해지고 있네요. 고치안의 개미는 혼자힘으로 뜯고 나오질 못해서 밖에서 도와줘야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지않으면...

1호의 조그만 몸집이 너무 가냘퍼 보이네요. 좀 전에 나온터라 아직 힘아리는 없네요,
'픽~ 픽~'

그래도 금방 기운을 차리고 활동에 접어듭니다. 슬슬 먹이 탐색에 들어갈 태세.

다른 고치와 애벌레도 챙기며 새로운 가족의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해나가겠지요.

둘의 오순도순한 모습~ 감상해보세요.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부화기간 이었습니다.
거의 50여일이 되어가네요. 중간중간 실패하는 것이 아닐까, 걱정도 되었지만 이렇게 일개미 1호가 탄생된 모습을 보니 신기하면서도 대견스런 마음까지 듭니다.
이제 곧 새로운 터전으로 옮길텐데, 그곳에서도 적응하여 잘 지내기를 기대해봐야지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