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BACK

Antz :: #7_개미의 영양 교환 본문

자연농원

Antz :: #7_개미의 영양 교환

pop-up 2009. 10. 20. 09:35

오랜만에 올라오는 일본왕개미 사육기입니다.

한 동안 여왕의 심기가 불편해보여 건드리지 않다가 몇 컷 찍게 되었네요.


매일 곤충과 꿀물만 먹으면 질리겠지요. 홍시 조금 넣어줬습니다. 좋아서 달려드는군요.


체내에 음식을 다 채우면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다가 중간에 만나는 가족이 나타나면 서로 입을 맞추고 영양교환을 합니다. 영양교환이란 에너지를 비축한 개체가 배고픈 개체에게 자신의 양분을 나눠주는 일이지요.


처음 배가 홀쭉하던 녀석이 몇분지나면 금새 배가 불러서 빵빵해집니다.


격렬한 영양 교환중이네요.


이들도 영양교환중인 걸까요?... 저도 영양교환 좀.

여왕개미의 몸집이 예전보다 더욱 커졌습니다.
사진 찍고 보았더니, 어느 새 저를 바라보고 있었네요. 곧 동면에 들어가게 될텐데 에너지 좀 많이 비축해줘야겠네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