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BACK

RICOH GXR-리코의 센서교환방식 모듈러 시스템 카메라 드디어 공개 본문

pop-up's View/기기, 제품

RICOH GXR-리코의 센서교환방식 모듈러 시스템 카메라 드디어 공개

pop-up 2009. 11. 10. 18:16

Wow~!
드디어 리코의 베일에 쌓여있던 새로운 시스템이 드러나기 시작했네요.

RICOH GXR





이 모습을 보고 의아하신 분들이 많으실 듯 싶어요.
'바디도 희한한데, 옆쪽에 렌즈같은 저건 뭘까.'
재미있게도, 렌즈 센서자체를 교환해버리는 모듈러 시스템입니다.(아직 뭐라 불러야 할지 자세한 라인은...) 렌즈와 센서부가 통합되어있어서 블럭처럼 데어서 조립하게 되는 재미있는 제품이네요.

(이런식으로 렌즈센서 자체를 교환해버리는 시스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내심, 마이크로 포서드의 대열에 끼게 되는 것일까? 싶었는데 이건 마포가 아니고 또다른 혁신이네요. 기존에도 리코는 그립부분에 충실한 편이어서 좋았는데, 이번엔 더욱 부풀어진 모습에 궁금하기도, 기대되기도 하네요.

디자인에 대해서는 여러 반응이 나올 것 같습니다. 기존 리코 매니아들은 반길수도 있지만, 요즈음의 카메라들과는 너무 다른 재질과 외관 디자인, 그리고 왠지 모를 투박함에 기피하실 수도.

Design

참고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지만 두번째 줄에 보이는 모습은 아마도 기존의 GX시리즈가 탑재된 시스템도 보이는 듯 싶습니다. 하하, 이렇게되면 gx100과 gx200의 가격대를 더욱 낮추는 효과가 될지? 그래도 아직 확실한 가격과 성능이 나와있지 않기에 어찌 될런지는 두고 봐야 될 듯 싶습니다.

Objective

* GR LENS A12 50mm F2.5 Macro - 12.3mpx, CMOS, ? fps, HD-video
* RICOH LENS S10 24-72mm F2.5-4.4 VC - 10mpx, CCD, 5 fps, VGA-video


- 역시나 두번째 렌즈의 사양은 기존 GX시리즈의 사양과 동일합니다.
그런데 GR Lens의 기능을 보니? APS-C라고 하네요. HD비디오 가능.

Review
너무나도 만져보고 싶어집니다.




이렇게 모듈 시스템을 해제하고 장착하는 방식이기에 먼지가 들어갈 걱정은 안해도 되겠네요.


후면부는 기존의 GX시리즈와 거의 동일합니다. 'Funcion 1'과 'Funcion2'가 저곳으로 이동하였군요. 플래쉬 팝업 버튼도 후면 상당으로 이동하였구요.


아무래도 GRD계열보다는 GX계열에서 올라간 라인업입니다.






어쩌보면 GX100(or 200)을 톱으로 잘라버린 듯한 무서운 모양입니다.



샘플샷은 이곳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www.ricoh.co.jp/dc/gxr/sample.html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기대되는 제품이네요. 다만 가격적인 부분이 쉽지 않을 듯 싶습니다. 워낙에 싼 제품라인은 아니었기에(하지만 기능과 성능에 빠지면 어느 새 투자해버리게 되는) 쉽지 않은 것 같네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