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BACK

:: 프랑스국립 퐁피두센터 특별전 :: 본문

pop-up's View/전시, 기획

:: 프랑스국립 퐁피두센터 특별전 ::

pop-up 2008. 11. 25. 14:44
화가들의 천국 프랑스 국립 퐁피두센터 특별전 
퐁피두센터 특별전이 시작되었다.
지난 주 토요일부터 오픈~

- 퐁피두센터[Centre Pompidou]는 프랑스, 파리의 보부르에 위치한 건물이다.
문화와 예술, 새로운 것들의 시도가 시범적으로 보여지는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프랑스 여행을 다녀온 여행객의 사진을 보면 철골구조이고 유리로 외벽이 둘러쌓인 건물에 건물 외벽을 따라 대각선으로 이어지는 길다란 에스컬레이터의 구조물 사진을 흔히 접하곤 하는데, 그곳이 퐁피두센터이다. 정확히는 퐁피두 문화 예술 센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친구의 말에 따르면 루브르보다 이곳이 더 볼것이 많다고.ㅎ

>http://www.pompidou2008.kr/main.php
이번 전시의 전반적인 사항과 일정, 웹카탈로그등이 담겨있다.
온라인상에서 카탈로그를 구매할 수 도 있으니, 수업내용 과제로 퐁피두 다녀온 증거로 카탈로그 가져오기..라면 여기서 구매하고 다른곳으로 놀러가도 될 듯..ㅎㅎ. 학생시절이 그립다는~

서울시립미술관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널리 알려진 마티스, 샤갈, 피카소..등 20세기를 대표하는 유명 작가의 작품들뿐 아니라 동시대의 현대작가들의 작품들도 함께 전시되어지고 있다.
내년 3월달까지 열린다니, 느긋하게 한번쯤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http://www.centrepompidou.fr/
이번 링크는 퐁피두 문화센터의 현지 사이트이며, 이달의 일정과 최신소식을 접할 수 있다.

그나저나 표가 얼렁 와야지 보러갈터인데..
달랑 한장만 주면.. 부르르!!

------------------------------------------------------------------------------------------------------
하하! 결국 당첨되어서 쪼와 함게 다녀왔다.
클림트 작품집 겟!!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