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BACK

KT 멤버십 리미티드 에디션 폰마우스(Phone-mouse) 사용기 본문

pop-up's View/기기, 제품

KT 멤버십 리미티드 에디션 폰마우스(Phone-mouse) 사용기

pop-up 2016. 6. 24. 18:37

| KT 멤버십 리미티드 에디션 3, 폰마우스 (Phone-mouse) 사용기

KT Membership Limited Edition #3, Phone-mouse

KT에서는 지속적으로 사용자를 위한 에디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다이어리, 우산 등의 제품을 새로운 아이디어와 합쳐 라이프 스타일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폰마우스는 에디션 3차로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의 무선 마우스에 휴대폰 단말기의 보조배터리 역할까지 할 수 있는 용도의 제품이다. 이름하여 Phone-mouse. 스포츠카 룩을 지니고 있는 이 제품, 함께 살펴보자~!


| Phone-mouse 소개 영상

하나하나 기능을 소개하는 설명충 넘나 잼나는 것.

Black / Red / White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요즘 출시되는 KT 기기들의 패밀리룩 외관을 보이고 있다.


| Phone-mouse 외관 및 개봉

제품은 이와같이 삼각 패키지에 담겨 배송되며,

2016 Limited Edition "Phone-mouse"

KT membership

문구가 측면에 적혀있다.

받은 제품은 블랙. 깜장색이다.


제품 박스를 개봉하면 이와같이 원통형 패키지가 또 다시 나타난다.

제품 외관과 보호성 등 여러면에서 신경 쓴 것이 보이는 부분.

박스 하나 제작하려고 해도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는데,

여러 면에서 돈을 아끼지 않은 부분이 보이고 또 보인다.


우측 빨간 손잡이를 당기면 이와 같이 폰마우스가 등장한다.

깔끔한 내부 처리 - 케이블과 사용 설명서는 좌측 보호 판 밑에 위치해있다.


구성품은 매우 심플한 편이다.

폰마우스,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설명서. 끝


자, 이젠 랩톱에 연결할 타이밍~!


| Phone-mouse, 블루투스로 랩톱과 연결하기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는 잠시 옆으로 치워두고 폰 마우스를 연결해보았다.

블루투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서 페어링을 하기 위해 블루투스 기기 장치 탐색 화면에서 잠시 기다리며 폰마우스 좌우 버튼을 누르다보면 

설정 화면에 탐색된다.

그리고 쌍으로 연결하면 블루투스 모드 사용 완료.

매우 간단한 방식이어서 남녀노소 모두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 싶다.


| Phone-mouse 사용설명서

폰마우스는 우선 마우스 용도로 사용할 시 총 3가지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1. 유선 마우스 모드

2. 블루투스 모드

3. 무선수신기(리시버) 모드


유선 마우스 모드로 사용할 땐 충전과 동시에 마우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블루투스 모드로 사용할 땐, 블루투스 4.0이상 기기와 페어링하는 것을 추천하며

리시버는 컴퓨터나 연결 기기의 USB 포트에 무선수신기(동글)을 꽂아서 사용할 수 있다.


3가지 모드에서 전반적으로 다 이상없이 작동이 가능했지만, 사용편의성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블루투스 모드가 가장 선호되는 편이다.


| 마이크로 USB 포트를 통한 폰마우스 충전


폰마우스는 보조배터리의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1800mAh의 최대 충전 용량으로 위급한 상황에 활용하기 좋은 정도이다. 요즘 샤오미 등에서 나오는 5,000 내지 10,000mAh의 최대 충전 용량에 비해 부족한 편으로 볼 수 있지만, 휴대성 간편한 마우스에 이런 기능이 포함되었다는 점을 위안 삼으며 사용하면 눈물이 덜 나는 편이다.


충전할 땐 상단 이미지와 같이 LED가 깜빡이며 충전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배터리 사용 중 저전압 모드가 되면 빨간색 LED가 표시되며, 완충되었을 땐 흰색 LED가 깜빡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표현되기에 알아차릴 수 있다.


앞으로 더 사용해보아야 알겠지만 수신 감도나 미세한 조정 등에서 작업하기에 적합할지 궁금한 제품이다. 하루 정도 사용해본 결과 기기 이탈이 몇번 있었지만, 좌우 버튼을 누르면 금새 다시 탐색되어 페어링 되었고, 큰 문제는 없었다.


다만, 아직 손에 익지 않은 형태와 마우스 좌/우 버튼을 누를 때 나는 소리가 조금은 거슬릴 수 있다. 매직 마우스의 화면 전환 기능이나 스크롤 이동 등을 생각했을 땐 기능적 측면에서 미흡하기 느껴질 수 있다. 보조배터리 기능을 하면서 마우스 용도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당분간 재밌게 사용해볼만한 제품이다.


| 유용한 기능 또 한가지!

이건 좀 놀라운 부분이다.

랩톱(뉴맥북) 충전을 지원한다. 물론 1800mAh의 적은 용량이지만 급한 상황에서 폰마우스를 꽂아서 잠시 랩톱을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놀라운 점이 크다. 사용할수록 참 독특한 제품인 듯 느끼는 중이다.


| 마음에 드는 점

・ 휴대하기 편한 작은 크기

・ 휴대폰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기능

・ 심지어 랩톱 배터리 충전도 가능

・ 슬림 & 날렵한 외관


| 아쉬운 부분

・ 조금 더 크기를 늘리고 배터리 용량을 올려도 좋았을 법

・ 마우스 좌/우 버튼 클릭 시 소리가 조금 큰 편

공유하기 링크
Comments